[Tistory] 나의 블로그 성장일기

구글 애드센스 활동 재개하다! 3년동안의 블로그 변화 및 수익 공개/ 방문 수 늘리는 방법! 🙉

효PD 2023. 2. 16. 20:49
반응형

안녕하세요! 효PD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대략 2년 정도만에 다시 글을 쓰게 되었네요..

그동안 저는 군대에 다녀오기도 했고, 전역을 하고나서 학교 생활을 하며 지내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문득 구글 애드센스가 생각이 나서 들어왔는데, 아직까지 수익화가 진행이 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께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상황에 대해서 말씀드리기도 할겸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ㅎㅎ

 

 

 

구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3년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고, 약 1년 정도 열심히 글을 썼었는데요,

그동안 재미로 블로그를 쓰기도 했었고, 수익이 나면 좋겠지 라는 마인드로 편하게 블로그를 운영했었습니다.

 

그런데, 도중에 광고가 정지되기도 하고 여러 사정들을 겪다보니 저도 점점 안 쓰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군대에 가고 나서 전혀 신경을 쓰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다시 돌아온 구글 애드센스,,

과연 어떤 상황들이 펼쳐졌을까요?

 

 

[블로그 현재 상황]

놀랍게도 블로그는 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제가 따로 관리한 적도 없었는데, 조회수도 꽤나(?) 쏠쏠하게 나오고 있었고, 괜찮더라구요~

특히 최근에 타이타닉 영화가 재개봉을 하면서 사람들이 제가 전에 올렸던 타이타닉 글을 많이 보시는 것 같았어요.

방문수가 이렇게 높을 리가 없는데 왜 높지?했는데, 타이타닉 덕분입니다 ㅎㅎ

 

그리고 제가 재수학원 썰도 올린 글이 있는데, 이것은 연마다 수능이 끝나는 시점이면 인기글이 되더라구요.

여기서 알게된 사실은 이렇게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주는 글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제가 많은 글을 올린 것도 아니고, 항상 잠깐 유행하고 말 화제성 글들만 올렸었는데 

이렇게 재수학원 글, 영화 포스팅, 제품 후기 등의 글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 조회 수들이 쌓이게 되면, 엄청난 방문 수를 남기게 되죠.

 

 

[현재 수익 공개]

현재 제 수입 상황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그만두었을 때쯤 10달러도 안됐던 것 같아요.

그런데, 글 하나도 안 올리고 2년이 지나가니 이렇게 86달러가 되었네요!

아무것도 안했는데 이 정도의 돈이 쌓이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왜 요즘 사람들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게 하라는지 알 것 같았어요.

제가 꾸준히 글을 쓰고 블로그 관리를 더 잘했더라면, 훨씬 성장했겠죠~?

 

 

이것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어제 오늘의 수입을 보면, 정말 조금씩 0.01 달러씩 돈이 모이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것들이 쌓여서 현재의 86달러가 된 것이구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이건가 싶었어요.

 

구글 애드센스 조건 상으로 100달러가 채워져야만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실 수 있어요.

저는 아직 14달러 정도 남았는데, 하루 빨리 100달러가 채워져서 돈을 인출해보고 싶네요!

 

 


 

마치며...

그동안 블로그에 소홀하여 제대로 글을 쓰지 못하였지만, 이렇게 많은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다시 블로그를 열심히 써볼까 합니다!

블로그를 완전히 포기하려다가 이렇게 오랜만에 들어왔다가 변화가 있는 모습을 보고 다시

마음이 불타오르기 시작했어요^^ 

 

제가 글 쓰는 것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앞으로는 쉽게 포기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여러분도 포기하지 마시고 항상 파이팅 하시기 바랄게요!!

 

 

[제 블로그 성장기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https://withhyopd.tistory.com/70

 

티스토리 블로그 한 달 동안의 변화 공개!!(방문자 수/수입 공개/구글 애드센스 승인/광고 정지)

안녕하세요~ 효pd 입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정확하게 한 달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글을 써보게 되었습

withhyopd.tistory.com

https://withhyopd.tistory.com/56

 

티스토리 블로그 3주차 후기!!(구글 애드센스 승인/블로그 수익 공개/애드센스 거절 후 재도전)

안녕하세요~ 효pd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오늘로 정확하게 3주가 된답니다. 제가 2주전 2020년 3월 2일

withhyopd.tistory.com

 

반응형